구글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 블로그 주소가 아닌 개인 도메인 주소 사용 방법입니다.

구글 블로그 타사 URL 설정

구글 블로그에 가입이 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설정
구글 블로그 타사 URL설정

  1.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메뉴 중 설정 > 기본을 클릭합니다.
  2. 내 블로그에 타사 URL 설정을 클릭합니다.

타사 도메인 설정
타사 도메인 설정

주소 입력창에 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단, 루트 도메인은 등록할 수가 없고 서브도메인 또는 www. 이 있는 도메인만 등록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력을 했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사 도메인 DNS 설정
CNAME

각자 자신의 도메인 관리 업체로 이동해 DNS 설정을 합니다.

 


DNS 설정은 호스팅케이알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로그인 후 나의 서비스 > 도메인 관리 해당 도메인 체크 > 네임서버(서브도메인) 설정 관리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DDNS 설정
호스팅케이알 DNS설정

  1. 서브도메인에 www를 입력 후 레코드 타입에 별칭(CNAME)을 선택 IP 주소/레코드 값에 ghs.google.com을 입력합니다.
  2. 서브도메인에 소유자 확인 코드 중 첫 번째 코드를 입력 후 레코드 타입에 별칭(CNAME)을 선택 후 IP 주소/레코드 값에 두 번째 소유자 확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3. 서브도 메어진 란을 비워 두고 레코드 타입을 A레코드인 서브도메인(A)으로 설정 후 아래 코드 중 하나만 선택해 입력합니다.
  • 216.239.32.21
  • 216.239.34.21
  • 216.239.36.21
  • 216.239.38.21

타사 도메인 권한
루트 도메인 리디렉션

  1. DNS 설정을 마치고 다시 구글 블로그 설정으로 돌아와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2. example.comwww.example.com(으)로 리디렉션 합니다.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알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유자 권한 확인은 대략 약 10분~20분 후 확인이 되었습니다. 소유자 권한 확인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권한 확인
도메인 권한 확인

구글 블로그가 보안 인증서 ssl(https)를 적용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 약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댓글 0